기자단

진양호 우드랜드 서각 작품 감상하고 목공예 체험해요

진주관광 2023. 9. 7. 13:00

진주 체험 여행

진양호 우드랜드


내가 직접 만든 물건은 더 소중하고 애착이 갑니다.

친환경 재료를 이용해

소품 또는 장식품을 만드는 소중한 경험이 있는 곳.

친환경 목재 체험의 장, 진양호 우드랜드에서

세상에 딱 하나뿐인

목공예 작품을 만들어 보세요.

 

 

woodland jinyangho 진양호 우드랜드는 2021년 12년 준공 및 개장식을 가지고 2022년 1월 진양호 우드랜드가 운영이 되었습니다.

월아산 우드랜드와 함께 진주시 주민들이 균형 있는 목재문화 체험 혜택을 누리도록 조성된 진양호 우드랜드는 개관 후 2022년 관람객 2만 4969명, 체험객 4934명 등 약 3만 명이 다녀갔다고 합니다. 또한 인접한 진양호공원 다이나믹 광장의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이면서 시민과 관광객의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진양호 우드랜드 체험은 목공예 체험, 목재 코딩, 생활목공, 숲 체험이 있습니다.

자연물 친환경 원목을 만지면 체험을 하는 동안 문화 정체성 형성, 창의적 사고, 정서함양에 도움을 주는 체험 활동으로 특히 제가 관심을 가진 목재 코딩 프로그램은 목공기계와 코딩 프로그램을 활용해 특별한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체험입니다.

 

 

연 면적 1513.5㎡로 지상 2층 구조이며 1층에는 목공체험실, 목재 코팅 체험실, 기획전시실 2층에는 영상 전시실, 상설전시실, 다목적 체험실, 꿈꾸는 다락 도서관, 꿈꾸는 다락 놀이터가 있습니다.

 

 

2층에서 밖으로 나가는 곳에 진양호 물놀이터, 꿈키움동산 어린이 농촌테마체험관과 연계되어 가족여행지로 아이와 체험, 놀 거리가 있는 진주 여행지입니다.

 

 

진주 시청 마스코트 수달이 하모가 반갑게 맞이해주는 목공체험 & 전시문화공간 진양호 우드랜드

 

 

저도 첫 방문에 기대감을 안고 방문했습니다.

입구에 주차장도 넓고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진양호 우드랜드 체험 프로그램

 

 

진양호 우드랜드에서는 특별한 체험과 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입구에도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지만 진양호 우드랜드 홈페이지에서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사진 자료 진양호 우드랜드 홈페이지

 

 

숲 체험 프로그램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과, 주말 목공예 체험 프로그램은 인기가 좋습니다.

진양호공원 내 다이나믹 광장, 모노레일 시설과 숲길, 편백숲, 단풍나무 등 산림자원을 활용해 숲 체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숲 체험은 6월 9일부터 연중 운영 중이며 매주 화요일은 휴관입니다.

오전 10시와 오후 2시 1일 2회 50분 운영하며 운영 인원은 1회 20명입니다.

예약문의 755-4560

 

 


 

진양호 목공예 체험은 2023년 7월 8일(토) ~ 12월 17일 (일) 중 토요일과 일요일

진양호 우드랜드 1층 전시실

체험 시간은 오후 3시 ~ 4시

체험인원 : 1일 20명

체험 내용 : 솟대 만들기, 우드 샤프 만들기, 우드버닝 등

예약은 네이버 예약으로 진행하며 매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예약 오픈합니다.

 

 

1층 공간으로 들어오면 나무 향이 코끝을 자극합니다.

화장실 앞에 우드랜드 포토존에서 인증샷은 필수입니다.

 

 

오른쪽으로 작품 전시공간이 있고 특별한 전시가 7월 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관람시간은 9시~18시이며 진양호 우드랜드 휴관일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진주지역 서각 작가 작품 전시공간으로 진주공예인 협회, 목민서각회, 장승진흥회 및 지역 내 서각 작가가 참여하여 나무 등에 글씨나 그림을 새긴 서각 작품을 순차적으로 교대 전시하여 관광객과 진주시민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작품은 눈으로만 감상합니다.

 

 

지금까지 본 서각 작품과 다른 독특한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공간입니다.

 

 

은은하고 고풍스러운 전통서각과 현대서각을 어우르는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나무의 형태를 유지하면서 나무를 깎아 글씨를 적은 작품에 감탄사가 나왔습니다.

서각 작품을 둘러 보고 나오면 목공체험실이 나옵니다.

 

목공품 전시공간

 

 

진양호 우드랜드 1층에는 체험 전시실이 있습니다.

 

 

일상생활용품과 같은 기능적인 면과 조형적인 면을 함께 추구한 현대 목공예와 나뭇결을 섬세하게 잘 살린 전통기법의 전통 목공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통기타도 목재로 만든 악기로 기타의 구조에 대한 전시 공간도 있습니다.

 

 

샘플 작품도 전시되어 있어서 만들고 싶은 체험과 가격도 알 수 있습니다.

 

목재 코딩

 

 

우드버닝반(아카시아 도마 체험) 1만 원에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빵 도마로 인기 좋은 도마로 초밥, 빵 등을 올려서 플레이팅으로 많이 사용되는 도마입니다.

 

 

청소년 이상 체험이 가능하며 1회 최대 인원은 12명이며 상시 운영하는 공간입니다.

단체 또는 개인은 인터넷 사전예약으로 신청 후 수업 10분 전에 현장에 도착하셔야 합니다.

 

 

목재 코딩 프로그램으로 나무를 사용해 그리고 싶은 표현하고 싶은 그림을 과학적 사고들을 현실로 구현해 cnc 코딩 프로그램을 활용해 제작을 합니다.

 

 

목재 코딩 cnc 기계입니다.

신기하게 생겼죠! 임기제 공무원, 목공체험지도사, 목공 전시 관리자, CNC 체험지도자 강사가 도움을 주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고래 모양의 도마에 고래를 표현했습니다 시민들이 직접 만든 작품으로 도마의 모양과 그림을 직접 표현한 작품입니다.

이렇게 만든 도마는 다시 사포를 이용해 정리하고 기름도 칠하면 멋진 도마가 완성이 됩니다.

 

 

자신만의 특별한 도마를 만들 수 있는 목재 코딩 특별한 공간이지 않나요!

 

목공예 체험실

 

 

목공체험을 통해 다양한 놀이 공부를 할 수 있는 공간 꽝꽝 나무방입니다.

 

 

우쿨렐레 체험도 있습니다. 연주도 가능한 우쿨렐레를 직접 꾸면서 연주를 해보면 멋진 체험이 되겠죠!

 

 

목걸이 브로치 머리핀으로 꾸밀 수 있는 자연물 체험은 2,000원입니다.

목공 체험반은 우쿨렐레 반제품 키트 외 9종의 제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체험실에는 재료들과 만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1회 최대 인원은 32명까지 가능하며 목공체험지도사, 목공 전시 관리자가 강습을 해줍니다.

 

2층 상설 전시

 

 

2층 상설 전시관에는 뉴티나무가 있습니다.

진주성에서 600년 동안 수호목으로 우리 곁에 있던 오랜 친구 느티나무로 진주성과 진주시민을 지켜온 수호목입니다.

 

 

2019년 6월 갑자기 쓰러져 안타까움을 샀던 느티나무로 파손 조각을 모아 건조한 후 소목작업으로 재탄생 시킨 진주 반닫이. 좌경대 , 경상 등을 전시하고 다양한 콘텐츠로 되살려낸 느티나무 전시관이 있습니다.

의미를 알고 전시공간을 둘러보니 600년의 역사와 소통 공감하는 느낌이었습니다.

 

 

휴식할 수 있는 아이들이 놀면서 쉴 수 있는 공간 꿈꾸는 다락 놀이터도 있고 다락 도서관도 있습니다.

 

 

2층에서 꿈키움동산 어린이 농촌테마체험관으로 나가시는 입구에는 럭셔리한 분위기의 의자도 있어 쉼하기 좋습니다.

 

 

여름철에는 꿈키움동산 입구에 진양호 물놀이터가 운영 중입니다.

꿈키움동산 휴무가 매주 월요일었는데 진양호 우드랜드와 연계하면서 매주 화요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8월 진주시 가족여행지는 진양호 우드랜드와 진양호 물놀이터, 꿈키움동산에서 물놀이와 체험 그리고 휴식까지 즐겨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진양호 우드랜드

경남 진주시 판문동 478

영업시간 09시~18시

매주 화요일 휴무

☎ 055-755-4560

단체석, 주차, 예약, 무선 인터넷, 유아시설 (놀이방), 남/여 화장실 구분, 장애인 편의시설